카카오 채널

매쉬원 매트리스, 라돈 측정 결과 방출량이 0.08Pci/l로 기준치 미달로 안정성 입증

박태호 2018-06-05 00:00:00

매쉬원 매트리스, 라돈 측정 결과 방출량이 0.08Pci/l로 기준치 미달로 안정성 입증

㈜ 매쉬원에서는 라돈측정을 통하여 본사 제품에 라돈함유량이 기준치 이하라는걸 입증했다. 얼마 전 한 침대업체의 매트리스에서 방사성 물질 라돈이 검출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고, 이로 인해 매트리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더해졌고 기존 매트리스를 구매한 소비자들도 불안감으로 인해 새로이 매트리스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이 있다.

방사선 물질에 대한 안정성이 입증 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먼저 라돈이 어떤 물질이고 안전 기준치는 어떻게 되는지 소비자들이 먼저 숙지하고 구매하기 전 업체의 매트리스 라돈 수치와 비교를 해본다면 보다 안전하게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매트리스에서 검출 된 물질 라돈은 폐암의 원인 중 하나인데 우리가 사는 집 주변에서 노출될 수 있는 방사선을 내는 물질이다.

또한 공기 중 라돈은 쉽게 측정할 수 있으며 아는 만큼 라돈의 발암 위험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으며 라돈은 방사선을 내는 원자 번호 86번의 원소, 색, 맛이 없는 기체로 공기보다 약 8배 무거우며 지구상 어디에나 존재하는 방사성 물질이다.

자연에서 존재하는 라돈은 거의 모두가 질량수가 222인 222Rn으로 반감기는 3.82일이며 물에 대한 용해도는 20C에서 230㎤/L이며, 이에 정부가 정한 안전 기준치는 148Bq/㎡=4pCi/l 이다.

이에 많은 업계에서는 자체 조사 결과를 진행하여 안전성을 입증하는 곳이 많아졌는데, 3D MESH 전문업체 매쉬원 매트리스의 라돈 측정 결과 방출량이 0.08Pci/l로 기준치 미달로 인체에 아무 지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쉬원은 3D 고밀도 고탄성 침대용 매트, 베개, 방석, 유아용 매트, 병원용 매트 등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매쉬원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꾸준한 기술 개발과 연구로 3D 공간을 사용해 친환경적인 제품을 널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인간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친환경, 무독성, 인체공학적인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기술 개발의 모든 영역을 혁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인체골격에 효과적인 체압 분산, 혈류장애의 경감 및 편안한 휴식을 위하여 X구조를 채택하고 있어 고밀도와 고탄성의 매트 제조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3D MESH 전문업체 매쉬원에서는 통기성 및 청결성을 유지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매트 공급을 진행하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책임지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