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현대인의 필수요소 자기관리, 한방성형으로

박태호 2018-06-04 00:00:00

현대인의 필수요소 자기관리, 한방성형으로

자외선이 강렬해지는 여름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다가왔다. 여름에는 특히나 다른 계절보다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면 피부진피까지 자외선이 침투하면서 그을리게 하고 주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피부탄력을 떨어뜨리면서 살 처짐 현상도 발생할 수 있으니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을 필수적으로 하며 꼼꼼한 피부 관리가 요구된다.

하지만 여러 가지 노력에도 불구하고 주름, 피부 노화현상이 일어났다면 단순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만으로 회복할 수 없다. 수술을 선택하기엔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있고 회복의 기간도 필요해 부담이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 대안 중 하나로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실리프팅이 떠오르고 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원하는 얼굴의 피부에 삽입하여 당기는 방법을 통해서 깊은 주름에서부터 처진 살을 올려 v라인까지 완성할 수 있어 현대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부산실리프팅을 시술하는 자연안에한의원 박성훈 원장은 "리프팅은 식약처에서 인증된 매선을 주름이 발생한 부위, 얼굴의 라인을 잡고자 하는 턱선 등에 직접 바늘로 삽입하는 방식으로 피부를 끌어당기면서 채우기 때문에 절개 없이 진행 가능하고 흉터와 출혈, 멍 자국 등이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리프팅은 자연스레 피부에 녹아 없어지면서 콜라겐 생성까지 유도하기 때문에 피부탄력을 높이며 티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즉각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고, 필요할 때 추가적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작은 얼굴을 만들려면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것는 필요하다. 처진 얼굴이나 턱살의 경우에는 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윤곽약침과 고주파 관리를 실 리프팅 매선시술을 병행하게 되면 v라인 혹은 팔자주름 개선에 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 추가적으로 "피부한의원에서 진행되는 리프팅 시술은 환자의 피부타입이나 주름의 정도, 살이 처진 정도에 따라서 윤곽약침, 고주파시술, 실리프팅 시술 등의 여러가지 방법을 병합하여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충분하게 상담을 진행하여 수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곳인지, 다양한 임상 경험이 있는지를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외모에 대한 자기관리 또한 중요시되는 현대 사회에서 이러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시술 방법이 늘어나고 있다. 자연안에한의원에서는 "막연하게 남과 똑같이 하려고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을 현재 상태에 맞게 적절하게 선택하여야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매선요법은 매선침을 삽입하는 시술요법으로, 별다른 부작용은 없지만, 식약처를 통해 위생 및 품질이 검증된 매선침을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