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녹음, 화창한 날씨, 선선한 바람이 여행하기 좋은 3박자를 맞추면서 6월을 맞이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수려한 산과 물의 고장인 경기도 양평은 1박 2일, 당일치기 여행 등으로 선호되는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로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 피서객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룰 전망이다.
양평 가볼만한 곳으로는 양수리 두물머리, 세미원, 중미산 휴양림, 들꽃수목원 등 가족과 연인이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특히 양평 여행에서는 곳곳에 자리잡은 양평 맛집이 많아 양평 맛집 탐방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경기도 양평 맛집, 양수리맛집, 양평 장어덮밥 맛집 등으로 통하는 '노다지 장어'는 1등급 국내산 민물장어를 사용한 품격 있는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보양식 맛집이다.
양평 두물머리 맛집 '노다지장어'는 정직한 식재료와 한식과 일식 요리에서 풍부한 경력을 갖춘 쉐프의 조리법을 통해 한식과 일식을 통틀어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노다지장어의 대표메뉴는 '히츠마부시' 장어덮밥으로 2tv 생생정보 370회에도 방영돼 높은 퀄리티와 비주얼을 방송을 통해 알린 바 있다.
히츠마부시는 일본 나고야의 명물음식으로 손꼽히는 장어덮밥으로, 따뜻한 밥 위에 참숯으로 잘 구어낸 장어를 잘게 썰어 올린 음식으로 히츠라 불리는 나무그릇에 정갈하게 담아져 나온다.
이곳 노다지장어는 히츠마부시의 식재료를 모두 고급 식재료만 사용하고 있는데, 국내산 1급 민물장어와 쌀은 두물머리 상수원쌀인 밀키퀸 최고급 쌀만 사용해 밥맛이 찰지고 장어맛은 일품으로, 맛과 영양면에서도 우수한 퀄리티를 보인다.
한편, '노다지 장어'는 쾌적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갖춰 단체손님, 가족모임, 회식 장소로도 적절하다는 평이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