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맛과 영양까지 챙긴 신당동 맛집, 위풍당당 족발 신당점

박태호 2018-06-01 00:00:00

맛과 영양까지 챙긴 신당동 맛집, 위풍당당 족발 신당점

먹거리 투어가 각광받는 요즘, 특히 돋보이는 것은 음식 특화 거리 명소다. 여기에는 광장시장, 이태원 세계음식 거리, 통인시장, 노량진 수산시장, 칼국수·갈치조림 골목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중 신당동 하면 떡볶이 골목이 바로 생각날 것이다.

신당동은 떡볶이 외에도 숨은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떡볶이와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는 신당동 족발은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기 좋은 메뉴로 꼽힌다.

족발은 '국민 야식'이란 명칭으로 불릴 만큼 두루 선호하는 별미다. 족발에는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 도움된다. 특히 돼지 껍데기에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피부 건강 증진에 좋아 여성들에게도 이너뷰티의 음식으로 꼽히기도 하다.

국내산 장족을 엄선해 매일 자체 개발한 소스가 깊게 베일 때까지 삶는 '위풍당당 족발 신당점'은 덕분에 족발 영양은 물론 맛까지 챙긴 신당동 족발 맛집이다. 직장인들의 야근 뒤 야식으로, 또는 회식 메뉴 그리고 가족 외식 메뉴로 적합하다.

신당동 맛집 '위풍당당 족발'은 차별화된 레시피 개발로 기존 족발 맛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위풍당당 족발'지점 대표는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일본 오사카 아베노쯔지에서 요리 공부를 기본으로, 20년 동안의 요리 노하우를 통해 한약재를 쓰지 않고도 족발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하였다.

또한 '위풍당당 족발'의 보쌈은 기존의 된장에서 삶아내는 방식이 아닌 간장 베이스로 만드는 일본식 차슈 보쌈으로 응용하여 독자적 기술을 갖고 있는 것도 맛집으로 알려지는 데에 한 몫 하였다.

신당동 맛집 '위풍당당 족발 신당점'의 관계자는 "과일 막국수는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싱싱한 사과를 직접 갈아 만들어 넣은 만큼,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즐거움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풍당당 족발 신당점'에서는 족발 혹은 보쌈 메뉴를 주문 시 오뎅탕과 과일 막국수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