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더케어펫, 펫로스증후군 극복 돕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제공

홍은기 2020-01-13 00:00:00

더케어펫, 펫로스증후군 극복 돕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제공

대부분의 반려인들은 가족과도 같은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몰려오는 슬픔뿐만 아니라 처음 겪을 수도 있는 죽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막상 반려동물을 죽음을 마주했을 때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조차도 모르는 게 다반사다.  

 

이에 더케어펫은 반려동물 장례식장을 제공 중이다.  

 

더케어펫의 서비스는 반려인과 반려동물 간의 마지막인 이별을 보다 따뜻하게 동행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장례준비부터 장례진행은 물론, 장례 이후 강아지화장 등 절차까지 도움을 준다.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겨 펫로스증후군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있는데, 더케어펫의 서비스를 통해 따듯하고 아름다운 이별을 할 경우 펫로스증훈군 극복을 도울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더케어펫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이 직접 장례를 알아봤을 때 여러 장례식장을 알아보고 비교해야 하는 수고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최근 서울 등 일부 지역에서 반려동물 사체 처리가 쉽지 않고 민원도 많아 이동식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동식 장례식장 대부분은 불법이다.  

 

특히 서울과 같은 대도시의 경우 합법적인 장례식장이 없어 가장 가까운 교외에서 장례를 치러야 하는데 더케어펫의 서비스는 보호자들이 슬픔을 주체할 겨를도 없이 장례업체의 합법성까지 확인하고 일일이 지역을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더케어펫의 장례식장 대행서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에 정식 등록된 허가 장례식장들을 연계해 장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더케어펫은 반려동물과의 이별이 예고 없이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만큼 24시간 상담대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보호자와 반려동물을 위한 픽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더케어펫 최정관 대표는 "반려동물이 갑작스럽게 무지개다리를 건넜을 때 슬픔이야 헤아릴 수 없겠지만 장례절차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보다 따뜻하게 동행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상실감에 대한 충격과 잘 해주지 못한 죄책감으로 인한 펫로스증후군과 같은 정신적 장애로 인한 고통에서 어느 정도 해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리 상조 서비스를 알아보는 것처럼 갑작스럽게 떠나게 될 나의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미리 준비함으로써 죽음을 목격했을 때 마냥 슬퍼하기보다 좋은 곳으로 보낼 마음의 준비와 함께 어떤 과정과 절차로 어떻게 보내야 할지도 생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