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코성형 실패로 인한 휜 코 재수술, 병원 및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함나연 2018-05-25 00:00:00

사람의 코는 얼굴 정가운데에 위치해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인데다 작

코성형 실패로 인한 휜 코 재수술, 병원 및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은 변화만으로도 이지지가 크게 달라진다. 이에 따라 자신의 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코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코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해 코의 모양과 크기, 높이, 각도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하며 수술결과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비교적 크게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코성형은 후 여러 이유로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대개는 수술 후 부작용이나 코의 형태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해 수술하게 되고, 첫 수술에 비해 심리적인 두려움을 느끼기 쉽다.

코재수술이 필요한 대표적인 경우는 코성형 후 콧대가 휘어져 보이는 휜코 환자다. 이들은 코의 휘어진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일반적인 콧대 수술이나, 코끝 성형만 시행해도 문제가 없다. 하지만 휘어있는 정도가 심하다면 휜코재수술로 휜코성형을 시행해 휘어진 코를 바르게 교정해줘야 한다.

휜코성형은 코뼈와 코 연골이 함께 휘어져 있는 경우 절골술이 동반되기도 한다. 따라서 휜코성형을 할 때는 서로 붙어 연결된 코의 구조물을 최대한 분리해야 새로이 올바른 위치로 고정해줄 수 있다.

따라서 코성형 실패 이후 휜코재수술은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 단순히 보형물이 틀어져 있어서 휘어 보이는지, 기존의 휘어져 있는 코 때문에 더욱 휘어 보이는 지를 명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단에 따라 교정방향 및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코재수술의 경우 처음보다 흉 조직이 심한 상태이고, 수술 난이도 역시 높은 편이기 때문에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세심하고 철저한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앞선 코성형의 상처가 회복되고 수술 부위가 자리를 잡을 때까지 약 6개월 정도를 기다렸다가 재수술을 시행해야 한다. 성급하게 재수술을 진행할 경우 콧대가 다시 휘어지거나 코끝이 처지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탑페이스성형외과 심재선 원장은 "휜코재수술 등 코재수술은 환자의 현재 문제점과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따라서 코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또한 코재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비용과 후기를 살펴봄과 동시에 해당 병원이 코재수술 유명한 곳인지, 재수술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모두 구비했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