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스마일라식 "정밀 검사를 통해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함나연 2018-05-23 00:00:00

스마일라식 정밀 검사를 통해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의료기술의 발달로 시력교정술의 회복기간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시력교정술을 받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시력교정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등 다양한 시력교정술이 있으며 그 중 스마일라식은 각막손상이 적고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회복기간에 많은 시간을 소요할 수 없는 바쁜 직장인 및 대학생 등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각막 상피를 제거하거나 각막 절편을 생성할 필요 없이 2mm의 각막 최소 절개로 시력교정이 가능하며, 절개부위가 일반 라식수술에 비해 최대 90% 이상 감소했기 때문에 수술 후 각막 잔여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있다. 또한 낮은 에너지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 시력교정수술에서 발생 할 수 있는 과도한 각막 손상 등 부작용의 발생률도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 GS안과 김무연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 수술을 할 때에는 정밀 검진과 상담을 통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면서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당일에는 눈을 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도 적절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덧붙여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라섹과 다르게 조각을 내는 방식이어서 눈 상태에 따라 최적의 열 에너지로 매끄러운 조각을 내야 시력을 잘 보존할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마일라식은 기존 시력교정술 대비 부작용 발생확률이 많이 낮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안구건조증, 빛 번짐, 각막확장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소지는 여전히 존재하는 만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하며, 시술 후에는 병원 측의 권고사항을 이행해야 최대한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