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성형수술 시 엄격한 재료선정과 수술 후 케어는 선택 아닌 필수

박태호 2018-05-23 00:00:00

과거에 비해 미용목적의 성형수술 테크닉은 크게 발전했다. 수술 후 결과가 자연스럽고 부작용이나 환자들의 불만족 위험도도 크게 낮아졌다.

그러나 미용 목적의 성형도 피부를 절개하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는 엄연한 외과수술이다. 때문에 성형을 결심했다면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 시술 재료와 수술 후 회복관리를 진행하는 병원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눈, 코 등 안면 수술 후 관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수술재료와 장비들이 사용된다. 그 중 '타임드(Timed)'는 미세한 0.08mm의 RF 블레이드로 조직 손상과 흉터를 최소화 해주는 장비로 출혈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기존 수술방법 보다 진보적인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타임드는 환자의 빠른 회복을 통한 안전함과 시술자의 편리함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 최근에는 20, 30대의 젊은 환자층과 중장년층의 미용성형, 재건성형에도 폭넓은 범위로 사용되면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성형수술 시 엄격한 재료선정과 수술 후 케어는 선택 아닌 필수
사진제공 = 가로수성형외과 박장우 원장

가로수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은 "타임드는 간편한 시술부터 복잡한 신경을 건드리는 수술까지 다양하게 사용되어 빠른 회복을 원하는 환자들뿐 아니라 시술자 역시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이 되는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타임드는 시술자의 해부학적인 이해와 경험에 의해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고 시술이 편리하다고 하더라도 의료기기임에는 변함이 없다"라고 주의를 요구했다.

이어 "그러나, 타임드 등의 고급재료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수술 후 관리를 소홀히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수술 후 관리용으로 사용되는 세빌리아(CEBELIA)는 프랑스에서 개발이 되어 수술 후 자극을 받은 피부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개선, 진정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작년 11월에 처음 한국에 소개가 되었다. 개선, 진정, 유지 총 3단계로 나뉘어 수술, 시술로 자극을 받아 멍과 붓기를 동반한 불편증상을 짧은 시간 내에 진정시키고 개선하는 데 도움되는 제품이다.

성형수술 시 엄격한 재료선정과 수술 후 케어는 선택 아닌 필수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 원장

이와 관련해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원장은 "현재에는 다양한 유럽국가와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40여개 국가에서 성형, 시술 등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는 병, 의원에서만 판매가 되고 있으며 수술 및 시술 후 케어 제품으로 권해지고 있다"고 전하면서 "다만, 각 제품에 대한 각 개인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여 제품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