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전통 방식 초당두부 대접하는 TV맛집, 경포대 김우정

박태호 2018-05-18 00:00:00

전통 방식 초당두부 대접하는 TV맛집, 경포대 김우정

휴일이 많은 5월이 되면서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주로 아이들이나 친척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은 넉넉한 연휴기간을 이용해 남도 여행을 준비하거나 강원도 동해안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경우가 있다.

인터넷과 SNS상에는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을 알아보려는 사람도 많다. 온라인 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맛집 정보나 생생정보통과 같이 방송을 통해 소개된 TV맛집들은 약간의 시간을 들여 메뉴와 가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실감 나는 요리의 맛은 직접 방문해서 맛을 보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

유명 관광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현지 음식점들은 저마다 특징과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지역 특산물이나 특산요리를 조리하여 대접할 때 더욱 인기가 높다. 강원도 강릉시의 경우 지역 명물중 하나로 지정된 초당두부, 초당순두부가 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전통 방식 그대로 초당두부를 대접한다.

강릉 경포대는 탁 트인 동해바다와 해안선을 따라 무성하게 자란 해송 숲과 경포호수가 하나의 장관을 이뤄 조선시대에는 풍류시인이나 선비들도 찾는 유명 관광지이다. 오늘날에는 웰빙과 힐링이 주목받으면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며 삶의 기운을 충전하는 공간으로 경포대를 꼽는 여행객이 많다.

강릉 현지에서 조선시대 제조방식 그대로 초당순두부를 조리하는 전문 음식점이 있다. 그 중에는 전통을 지켜나가는 제조방식을 인정받은 곳도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김우정'이다. 초당순두부를 기본 베이스로 대표 메뉴인 짬뽕순두부와 다양한 두부요리를 제공하는 이곳은 맛과 풍미가 풍부한 초당두부의 자연의 맛 그대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이 많다.

김우정의 한 관계자는 "동해바닷물을 간수로 사용한 초당순두부는 은은한 바다향기와 함께 맛이 풍부하여 예전부터 일반 두부와 다른 대접을 받았다. 우리 몸에 유용한 필수영양소를 비롯하여 식사 후에도 속을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등 언제나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으로 강릉 여행시에 매번 방문하는 단골고객도 있다."고 말한다.

짬뽕순두부는 순두부와 함께 동해바다에서 잡아올린 다양한 해산물을 가미한 인기 요리이다. 중화요리 특유의 강한 불맛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해산물의 풍미가 더욱 강하고 얼큰한 짬뽕에 순두부가 잘 어우러져 얼큰하면서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경포대에 위치한 김우정초당짬뽕순두부 전문음식점은 강릉 유명관광지 초당순두부마을 시작 지점에 위치해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