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중고차 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가 알려주는 "첫 중고차 구매하는 방법 TIP"

함나연 2018-05-18 00:00:00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은 의심부터 해봐야
중고차 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가 알려주는 첫 중고차 구매하는 방법 TIP

직장 생활 3년 차인 김씨(34세)는 적금 만기를 앞두고 오랜 시간 꿈꿨던 차량 구입에 관심을 쏟기 시작했다. 그러나 평소 자동차에 대해 전무한 김 씨는 자신에게 필요한 중고차는 어떤 것인지, 일반적으로 어떤 모델을 선호하는지 궁금증이 커져가던 찰나 지인의 소개를 통해 믿을 수 있는 딜러와의 1:1 상담 및 차량 확인 끝에 차량 구매를 결정하게 됐다.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 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최근 젊은 층들 사이에서는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선호한다"며 "차량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중고차를 알아본다면, 시세보다 비싸게 구매할 수 있고 결함이 있는 차를 구매 가능성이 높다"라고 조언했다.

그렇다면, 중고차를 구매할 때가 장 먼저 알아봐야 할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적으로 '실매물'이 맞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다.

과거 허위매물·미끼매물과 같은 중고차 사기가 기승을 부리던 시절 언론에서 연일 허위매물에 대한 보도를 진행하면서 중고차 사기가 주춤했지만, 최근에는 중고차 거래량이 점차 증가하면서 간혹 가다 사기를 겪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허위매물이란 중고차 시세표보다 낮은 금액을 사이트에 올려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후, 매장을 찾은 소비자에게 해당 매물이 이미 팔렸다고 하면서 비싼 매물을 강매하는 수법이다.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우선적으로 시세보다 눈에 띄게 저렴한 중고자동차는 일단 의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철저한 시세 검색은 필수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을수록 소음과 진동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계약 전 반드시 차량에 시동을 걸어 차량의 소음과 진동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민성 대표가 운영하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전문 '싸이카'는 현재 내차 팔기 시스템을 도입해 전국 각지 매물을 직접 방문, 최고가에 매입하고 있으며 차량 점검과 시운전을 마친 차량을 매매 사이트에 등록하고 있어 불량 매물에 대한 위험도를 줄이는데 모범을 보이고 있다.

또 서울, 인천, 남양주, 김포, 안산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싸이카는 직거래장터, 내차 팔기, 내 중고차 시세표 검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 중이다.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개인회생자 중고차 전액 할부 ▲주부 중고차 전액 할부 ▲대학생 중고차 전액 할부 ▲군미필 중고차 전액 할부 등 자체할부사를 통한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에서는 현대자동차 인기차종(아반떼AD, 그랜저XG, HG, IG, 제네시스G80, G70, EQ900, 올뉴 투싼 등) 시세, 기아자동차(K3 중고차, K5 중고차, K7중고차, 레이 중고, 니로) 시세와 르노삼성(SM3, SM5, SM6, QM3, QM6 등) 중고차 등의 시세 정보를 공개해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BMW(3, 5, 7시리즈 등), 벤츠(C, E, S클래스 등), 아우디(A4, A5, A6, A7) 등 독일 3사의 중고차시세 정보뿐 아니라, 마세라티, 포르쉐, 재규어, 포드 중고차 등 다양한 수입차량의 정보 가격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구매 문의는 싸이카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