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수원 중고차 알뜰카가 전하는 믿음직한 거래방법

함나연 2018-05-11 00:00:00

수원 중고차 알뜰카가 전하는 믿음직한 거래방법

최근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새 차보다는 깨끗하고 저렴한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와 함께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사례도 동시에 늘고 있어 중고차를 살 때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수원중고차 알뜰카에서는 봄철 중고차 구매 시 믿음직한 거래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급매물이나 경매차량 등 그럴싸한 광고문구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 차량들은 상당수 문제가 있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는 허위차량일 가능성이 높다. 많은 소비자들은 중고차 구매를 진행하게 될 시, 특정 매물에 대하여 세부적인 조사를 하거나 특정 매체를 통해 매물을 조회해 본다.

또한 딜러가 제시하는 이자가 적당한지 파악해야 한다. 만약 이자가 너무 높게 잡혔을 경우 나중에 경제적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니 실 매물 여부를 확인했다면 꼭 중고차에 정확한 사고와 교환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아울러 너무 급하게 매매결정을 하지 않은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온라인매매사이트나 지인 등 구매하고자 하는 차에 대하여 충분히 조사를 하고 구매해도 늦지 않다. 요즘은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 소비자 입장에서 올린 글들이 많아 잘 찾아보면 도움이 될 자료들이 많다.

'알뜰카' 관계자는 최근 성능상태기록부의 내용과 점검내용이 실제 차량의 상태와 달라 피해를 입고 있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알뜰카는 딜러들과 함께 매입된 차량에 대해 직접 외관 상태를 확인하고 시운전을 거쳐 차량점검까지 마친 차량만을 준비해 놓고 있다. 고객과 같이 이중, 삼중으로 점검하고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알뜰카' 는 오산, 평택, 용인 등 전국 각 지점을 통해 실 매물을 거래하며 상담전화 및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에서 알뜰카 검색 후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상담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