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제주 향토서귀포 맛집 '대기정', 제주생물갈치 사용

함나연 2018-05-04 00:00:00

제주 향토서귀포 맛집 '대기정', 제주생물갈치 사용

제주도는 풍부한 볼거리만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많은데 제주만의 향토음식을 흑돼지부터 해산물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제주 향토음식 전문점으로 이름을 알린 '대기정'은 10년 이상 한결같이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여 뚝심 있게 운영되어 오고 있으며, 갈치회, 갈치조림, 통갈치구이 등 제주 향토음식인 갈치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곳이다.

최상품 갈치만을 사용한 갈치요리를 대접하여 남다른 크기와 퀄리티의 갈치를 맛볼 수 있으며, 제주 별미 중 하나인 전복돌솥밥 또한 전복이 가득 들어 있고 간장양념과 마아가린 중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산 제주생물갈치를 사용하여 오동통한 살집을 자랑하는 제주 7대 향토음식점 '대기정'은 제주도 서귀포 맛집으로 사장님이 직접 제작한 주물접시로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손님들에게 최상품 갈치를 제공하기 위해 일기예보를 항상 체크하며 10년 이상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는 이 곳은 포삭한 식감의 갈치와 간간하게 졸여진 무를 함께 먹으면 입안에서 어우러지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대기정'은 갈치회와 조림, 구이 그리고 성게미역국까지 맛볼 수 있는 갈치 스페셜 메뉴를 비롯해 고소한 맛이 특징인 전복돌솥밥과 향긋한 성게비빔밥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의 식사로도 적합한 곳이다.

또한 대기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액상 골든어워드 버터향 마가린을 용기에 넣어 간편하게 눌러서 액상 마가린을 전복돌솥밥에 위에 뿌려 맛있게 비비면 맛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함께 곁들이는 3가지 소스만으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전복 내장의 쓴맛을 싫어하는 손님들을 고려한 세심함이 돋보이는 곳으로 고즈넉한 향토음식점 분위기의 1층과 고급스럽고 깔끔한 2층의 인테리어로 회식, 미팅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적합하다.

한편, 제주도 중문단지 맛집 '대기정'은 산방산, 제주 조각공원, 카멜리아힐, 주상절리 등 주변 관광지로 이동이 용이한 음식점으로 관광객들이 방문하기 좋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