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중고차 싸이카 이민성대표, "첫 차로 중고차 구매하는 소비자 증가, 중고차 구매 노하우는?"

박태호 2018-05-04 00:00:00

초보운전자 및 사회초년생 위한 첫 차 구매 시 확인할 사항 제시 
중고차 싸이카 이민성대표, 첫 차로 중고차 구매하는 소비자 증가, 중고차 구매 노하우는?

직장인 A씨(31세)는 최근 이직을 앞두고 출퇴근 거리가 멀어져 차량 구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러나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A씨는 출퇴근용으로 신차를 구매하는 것은 사치라는 생각이 들어 중고자동차를 구매하고 싶은데, 어떤 중고자동차를 구매해야 하는지 출퇴근용 중고차로는 어떤 모델을 많이 사용하는지 궁금증이 커져가던 찰나 한 중고차매매사이트의 메신저 상담을 통해 경차 위주의 중고차량을 안내 받았고, 매장을 찾아 딜러와의 1:1 상담 및 차량 확인 끝에 모닝 구매를 결정했다.

믿을만한 사이트 중고차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최근에는 가성비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초보운전자 및 사회초년생들이 많다"며 "차량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는 상태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다 보면 시세보다 비싸게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차량에 문제가 있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위험이 높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하며 수년간의 중고차 딜러 경험으로 쌓아온 중고차 구매 노하우를 밝혔다.

그에 따르면,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실매물'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한 때 허위매물·미끼매물과 같은 중고차 사기가 기승을 부리던 시절 언론에서 연일 허위매물에 대한 보도를 진행하면서 잠시 중고차사기가 주춤했지만 최근 중고차 거래량이 늘어남에 따라 중고차 사기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허위매물이란 중고차 시세표보다 현저히 낮은 금액에 중고자동차를 매매사이트에 올려 소비자를 유인한 후, 매장을 찾은 소비자에게 해당 매물이 이미 팔렸다고 하면서 비싼 매물을 강매하는 등의 중고차 사기 수법을 뜻한다.

이 대표는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중고자동차는 허위매물이 아닐지 의심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고차시세표 확인은 중고차 구입의 첫걸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허위매물로 인한 중고차 사기를 예방하는 것뿐만 아니라 너무 비싼 금액에 덤터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 철저한 시세 검색은 필수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을수록 소음과 진동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계약 전 반드시 차량에 시동을 걸어 차량의 소음과 진동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양심딜러 이민성 대표가 운영하는 싸이카는 내차팔기 시스템을 도입하여 전국 각지 매물을 직접 방문하여 최고가에 매입하고 있으며 차량점검과 시운전을 마친 차량을 매매사이트에 등록하고 있어 불량매물에 대한 위험도를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등 자체할부사를 통해 신용도가 낮은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할부 승인율을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서울, 인천, 남양주, 김포, 안산 등에서 매장을 운영중인 싸이카는 직거래장터,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검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 중이다.

모닝, 스파크, K5, K7 등 다양한 중고차 구매 문의는 싸이카 공식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