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시기 놓치면 큰일

함나연 2018-05-04 00:00:00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시기 놓치면 큰일

어떤 일이든 예상치 못 한 일은 큰 충격을 주는데, 교통사고의 경우 더더욱 예상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해 신체적 충격은 물론 정서적 충격까지 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물론 혼자 조심한다 해서 피해갈 수 있는 것도 아니므로, 사후대처를 잘 해야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치료에 적절한 시기가 있다. 사고 당일부터 며칠 간, 후유증이 잠복 기간을 거칠 때 한방치료를 통해 어혈을 제거하고, 신체 내부의 여러 가지 손상을 빠른 시간 내로 회복해야 한다. 사고가 발생한 뒤 시간이 너무 오래 지체되면 후유증이 만성적인 질환으로 변할 수 있다.

초월역 인근에 위치한 차앤차네트워크 경기광주점 사상참경희한의원 박종설 원장은 "교통사고 당시 부상이 크지 않았다 해도 사고 후 며칠 내로 치료해야 한다. 신체 내부에서는 어혈 외 경추 손상, 근육 인대 손상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 상태이므로, 증상을 세밀하게 진단 해보고 나서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한의원에서는 어혈제거가 가능해 후유증 원인을 개선하고, 나중에 올 증상을 미리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당장에는 심각한 증상이 느껴지지 않는다 해도, 사고 당시 몸에 전달 된 충격은 물론 정신적 외상 등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몸 안에 남아 건강을 회복하기 어려우므로, 한약처방, 침치료, 추나요법, 부항치료 등으로 손상 부위 회복 및 어혈제거, 체형교정 등을 진행해야 한다.

인천 논현동의 차앤차네트워크 인천 논현점 맑은숲한의원 최우석 원장은 "차량과 차량이 충돌하거나, 차량과 사람이 부딪치는 경우 등, 사고가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팔다리 저림, 신체 내부의 통증, 소화불량, 메스꺼움, 두통, 어지러움 등 다양한 증상에 맞춰 한방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한의원에서는 증상 치료 중 호전되는 상태에 따라 다른 치료를 진행해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며 "한의원 치료는 자동차보험 처리가 되므로, 사고 후 1주일 내로는 한의원을 찾아 어혈 상태를 진단해 치료해야 한다. 일반적인 물리치료를 받아 회복한다 해도 원인모를 통증이 계속된다면 어혈로 인한 것이므로, 한의원 치료를 통해 어혈을 제거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