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제부도 맛집 '선창횟집', 바다 석영을 보며 음미하는 조개구이

박태호 2018-05-04 00:00:00

제부도 맛집 '선창횟집', 바다 석영을 보며 음미하는 조개구이

바쁜 일상으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다가오는 연휴와 주말을 이용해 가벼운 기분전환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접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만큼 '힐링'에 좋은 방법도 없을 것이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제부도는 아름다운 바다와 맛있는 먹거리가 어우러진 여행지다. 제부도(濟扶島)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와 길이 2.3 km, 폭 6 m인 2차선 도로로 연결되어 있는 제부리(濟扶里)의 섬으로, 제부도로 가는 길은 만조(滿潮) 시의 최고 해수면보다 낮게 만들어져 하루 두 번, 한 번에 3~4시간씩 바닷물이 차 건널 수 없는 곳이다.

이른바 갯벌천국이라도 불리고 있는 제부도는 왼쪽으로는 넓디 넓은 갯벌이, 오른쪽으로는 펜션과 식당들이 가득한 관광지 섬인 만큼, 제부도해수욕장 매바위 인근의 갯벌 체험과 함께 바다나 갯벌에서 갓 잡은 해산물 요리를 맛보는 미식탐방을 묶어 나들이코스를 짜는 이들이 많다.

섬의 낭만은 먹거리에서도 이어진다. 제부도는 음식점이 많기로 유명한 섬이다. 이 중 조개구이 전문점 '선창횟집'은 제부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신선한 조개구이와 대하, 회 등을 거품 없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주 메뉴로는 2인 세트가 있으며, 굽는 법과 조개를 맛있게 먹는 법도 세세히 알려주고 있다.

선창횟집 관계자는 "식당 안에서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보는 즐거움과 함께 맛을 음미할 수 있기 때문에 눈과 입이 즐거운 식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지인들에게 제부도 맛집으로 알려진 '선창횟집'은 호객행위를 하지 않는다. 대신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여 손님들을 사로잡는다. 또한 크고 싱싱한 조개만을 제공하여 조개만의 풍미를 즐기기에 적합한 식당이다.

한편, 제부도조개구이 전문 선창횟집은 조개구이뿐만 아니라 조개찜, 왕새우소금구이 등이 준비되어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