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코 재수술, 정확한 진단 하에 해야

김영인 2018-05-02 00:00:00

코 재수술, 정확한 진단 하에 해야
(출처=게티이미지)

성형 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코 재수술을 받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부위다. 1차 코수술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재수술을 결심했더라도 정확한 진단 하에 행해야 한다. 코 재수술을 받을 때 주의할 점을 알아본다.

코 재수술은 어떤 병원에서 해야 할까?

코 재수술을 꼭 어떤 병원에서 해야만 한다는 규칙성은 없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대리수술 여부는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리수술은 상담했던 의사가 아닌 다른 의사가 수술을 집도하는 것으로 성형 수술 부작용의 큰 원인이 된다. 또 수술을 하는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코수술 부작용은 왜 생길까?

코수술 부작용은 실리콘, 고어텍스 등과 같은 인공 보형물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코수술 부작용으로는 염증, 보형물 비침, 돌출, 피부발적, 구축 등이 있다. 인공보형물은 수술 후 코 피부의 조직이 되지 않고 코 피부에 이물질로 들어가 있게 된다. 보형물에 의한 마찰, 충격, 세균감염 등으로 염증이나 상처가 생겨 문제를 유발하거나 보형물의 무게를 코기 견디지 못해 코끝이 내려가는 증상을 겪게 된다.

코 재수술을 하면 들창코가 될까?

코 성형 후 코끝이 들려서 재 수술을 할 경우 이전 수술과 같은 방법으로 내려주면 시간이 지나 다시 올라가게 된다. 자가연골을 이용해 코끝을 내리고 코끝 날개 연골에 완벽히 고정한다면 시간이 지나 들리는 현상을 예방하고 코끝을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다.

코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코 재수술은 코끝이 떨어져 보이는 경우,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코가 비뚫어져 보이거나 보형물의 경계가 보이는 경우에 해야 한다. 코 재수술은 1차 코수술의 경과에 따라 수술방법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필수로 이뤄줘야 한다.

코 재수술이 인공보형물을 삽입한다면?

인공보형물 부작용으로 코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코 피부조직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많다. 이미 약해진 피부에 인공보형물을 또 사용하면 다른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재수술시 인공보형물에 비해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자가진피로 수술을 받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한다.

[팸타임스=김영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