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고철남홍삼 & ㈜리투스서비스, 자원봉사자 건강증진 지원사업 재능기부 협약

이건영 2018-04-29 00:00:00

㈜고철남홍삼(대표 고철남)와 ㈜리투스서비스(대표 정영기)는 최근 사회복지 자원봉사자 건강증진 지원사업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자동제세동기(AED) 지원사업을 통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전개한 ㈜리투스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건강증진 지원사업의 1차사업으로 사회복지 자원봉사자와 해당 단체를 위한 고철남홍삼의 보급사업을 실시한다.

건강증진을 위한 보급사업은 최근 사회적으로 증가하는 '노노(老老)케어'와 관련하여 고령의 사회복지 자원봉사자들의 건강과 이들이 활동하는 기반시설을 이용하는 이들의 건강증진강화에 초점을 맞춰 자원봉사자의 지속적 활동을 독려하고 건강증진를 대비한다는 예방책으로 평가된다.

㈜고철남홍삼 & ㈜리투스서비스, 자원봉사자 건강증진 지원사업 재능기부 협약
사진제공=㈜고철남홍삼

㈜고철남홍삼은 홍삼전문 제조 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홍삼후불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품 퀄리티를 인정받으면서 인지도와 점유율 등이 고르게 확산되고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리투스서비스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사업단의 자원봉사자 동기부여서비스의 자원봉사자 멤버쉽카드 운영사로서 그 동안 대한민국 사회복지 자원봉사자들에게 컬쳐, 관광, 의료, 교육, 외식, 금융, 우리 농산물 8개 분야에서 사회복지 자원봉사자들에게 동기부여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현재 등록된 사회복지 자원봉사자는 780만명에 이르며, 전국 13,000여개의 인증기관(시설)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고철남홍삼 고철남 대표는 "대한민국 사회공헌 첨병의 역할을 하는 자원봉사자에게 재능기부를 함으로써 사회복지 자원봉사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다는 취지에 자부심을 갖고 20년 홍삼제조의 명인의 타이틀에 걸맞도록 제품 품질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육체적인 노동강도에 비해 국가적인 인정, 보상 프로그램은 부족한 자원봉사의 현실에서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이 건강하게 자신을 돌볼 수 있을 때, 사회적인 공헌활동에서도 헌신적인 봉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두 기업은 사회복지봉사자는 물론 전국민의 건강을 위한 재능기부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