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철 소중한 이들과 봄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주말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멋진 전망과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이 풍부해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봄 여행지로 손꼽힌다.
속초는 황태구이를 비롯해 제철 해산물, 물회, 닭강정, 오징어순대 등 현지에서만 제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매력도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 황태구이는 뛰어난 맛과 영양소로 떨어진 입맛과 건강을 챙기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먹거리의 속초 맛집 중에서도 SBS '생방송 투데이'에 소개된 '미가'의 경우, 제철 황태구이를 하루 700마리 이상 판매하며 미식가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매일 신선한 식재료를 공수해 사용하는 것은 물론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깔끔한 맛으로 유명한 곳이다.
사진제공=미가 |
또한, 속초 해장국 맛집으로도 알려진 만큼 황태해장국을 포함해 황태구이정식, 더덕구이정식, 순두부, 곤드레전병, 메밀찐만두 등 다양한 한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정갈하게 차려지는 밑반찬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배불리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외에도 정식 메뉴를 주문하면 조개젓, 오징어젓, 명란젓 등 제철 젓갈과 봄나물, 잡채, 꽃개장, 샐러드, 단호받, 고구마, 황태껍데기강정 등 다양한 별미를 함께 제공해 푸짐한 상차림에 기분이 좋아진다. 반찬 중 일부는 주인장이 직접 채취한 재료들을 사용해 맛과 정성이 더해졌다.
업체 관계자는 "지역 관광서나 고위급 공무원들의 식사 장소로 이용되는 만큼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을 자랑한다"며 "주변으로 속초 가볼만한 곳들과 관광 명소들이 즐비하니 속초 여행 중 부담 없이 들르시기를 추천한다"고 했다.
한편 속초 맛집을 선택할 때는 식당 인테리어와 분위기, 맛, 품질, 가격 등을 사전에 확인하거나 다른 이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게 미식가의 조언이다.
[팸타임스=이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