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어린이날을 비롯하여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다양한 가족행사가 있는 달로 가정의 달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다양한 행사가 있는 만큼 한 가족이 아닌 친척들과 한대 모여 여행을 계획하는 가정도 적지 않다. 특히 바다를 가고 싶은 가족과 산을 가고 싶은 가족들에게는 속초가 적합할 수 있다.
속초는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동해와 함께 설악산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가볼만한곳으로는 설악산케이블카, 속초시립박물관, 엑스포타워, 영금정, 비치대게 등이 있다.
설악산은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산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여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또한 속초의 전경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설악산케이블카는 권금성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권금성은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권씨, 김씨 두 장수가 하룻밤에 성을 쌓았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현재는 성벽은 없지만 그 터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속초가볼만한곳 중 비치대게는 동명항 입구에 있는 먹자빌딩 설악타워에 위치한 곳으로 1층은 고객이 직접 수족관에 살아 있는 게들을 선별하여 구매할 수 있는 비치대게 할인직판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2층은 1층에서 고른 게를 먹을 수 있는 비치대게 레스토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속초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비치대게는 주변 시세보다 30~40% 정도 저렴한데, 사장님이 어선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조업을 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외에도 대게철이 아닌 때에는 러시아에서 킹크랩과 대게를 직수입하여 유통하는 곳으로, 4계절 내내 합리적인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