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다양한 1인 기준으로 만들어지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식재료의 경우에도 1인 가구의 경우에는 사용하고 남은 재료가 버려지는 경우가 많아 조금 더 비싸더라도 1인 기준으로 나오는 식 재료들을 더 선호하고 있으며, 또한 그런 제품들이 더욱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맛과 간편성을 모두 갖추어 젊은 세대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관심 받고 있는 분유가 바로 간편식품이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도 점차 늘어나 번거로운 요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맥주, 소주안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품 '맛있는여행'이 출시됐다.
'숲풀림식품'의 '맛있는여행'은 흔히 맛집이라고 불리는 식당들의 맛을 그대로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만든 간편식품으로 불막창, 무뼈불닭발, 매운껍데기볶음 등 하루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술 안주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다.
'숲풀림식품'은 '안주야'의 청정원 납품 제조원으로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