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황사로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과 걱정이 커지는 요즘. 가정, 회사, 학교, 학원, 관공서 같은 사람들의 출입이 많은 곳은 에어컨, 냉난방기와 같은 공조시스템에 대한 청결도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은 에어컨, 냉난방기,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사용량이 많아짐에 따라 완전 분해 세척과 같은 청소,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한다. "정시스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홈 케어 클리닝 서비스 요청으로 고객 가전제품을 분해하여 내부를 보여드리면 무척 당황스러워할 만큼 곰팡이, 집 먼지 진드기 등이 가득해서 클리닝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다"고 한다.
대구, 경북, 부산, 경남 지역에서 1992년부터 네트워크 랜 공사, 컴퓨터 수리 사업을 시작으로 생활 가전 관리, 홈 케어 클리닝, 회사 매장 IT 구축 유지 보수 관리 서비스를 현재까지 하고 있는 "정시스템"은 고객들이 여러 서비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편의 욕구를 절감하고 원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26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어컨, 냉난방기, 보일러, 온수기, 벽걸이 TV 등 판매, 이전, 설치, 청소, 수리, 가스 충전, 중고 매입부터 세탁기, 냉장고, 침대 매트리스, 후드, 비데, 수도, 보일러 배관 청소 등의 클리닝 사업까지 지역민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에 해드리고 불철주야 전문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고 전했다.
현재 대구, 경북, 부산, 경남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중이며 신속한 방문과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90여 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ISP 3사에서 15년간 근무 경력이 있는 "정 시스템" 대표이사는 네트워크 랜선 공사, CCTV 설치, 복합기 렌탈 등 회사, 사무실, 매장 등의 IT 설계와 구축, 유지 보수, 관리 및 컴퓨터, 노트북, 맥북, 아이맥 수리 서비스까지 고객들이 여러 서비스 업체를 부르는 불편함을 최소화시키고, 다재다능한 전문 인재들과 함께 통합 원솔루션 서비스를 지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