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개통 예정인 4호선 연장 진접선 오남역(공사 중)이 도보 10분 거리 내에 위치하는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더 센트럴시티'의 모델하우스가 연일 만원 사례를 기록하고 있다.
진접선 복선전철(총 연장 14.9km)이 개통되면 오남 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입주민들은 사업 종점인 진접읍 금곡리에서 당고개역까지 14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오남-노원 14분, 오남-별내-잠실을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어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의 서울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하루 약 3만여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47번 국도의 만성 교통 정체가 해소될 수 있다. 지난 4월 덕송-내각 고속화 도로가 개통돼 서울 상계, 노원지역 접근성 향상을 바탕으로 전세이전이나 신규분양 희망 수요가 유입될 수 있다.
선착순 동, 호수지정 계약을 진행 중인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의 사업지는 오남지구 사업지역 내에 속해 생활 편의시설 구성이 우수하며 진접 택지지구와도 인접했다. 단지 주변에 근린상권이 자리하며 도로교통망 개선으로 별내, 서울 노원상권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앞에 여우내 마을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광역버스(잠실, 강남역 등)을 이용해 출퇴근이 수월한 교통여건을 구비한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이외에도 지난해 12월 개통된 덕송-상계 간 도로를 비롯해 작년 6월 구리-포천고속도로가 개통했으며 구리-세종고속도로도 연결 예정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101-1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으로 추진된 남양주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더 센트럴시티는 1단지 1,515세대, 2단지 1,512세대, 3단지 1,861세대(예정) 총 약 5,000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인근에 기 입주 단지가 밀집돼 오남역 양지 서희스타힐스와 함께 신흥 주거클러스터를 형성하게 된다.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지상 32층 규모의 전 세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서희건설이 높은 조경률로 입주자들을 위한 녹지공간을 구축한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조경률이 35.60%(예정)에 달한다.
단지 내에 녹지환경을 조성했을 뿐 아니라 단지 인근 오남저수지 일원이 360,000㎡(축구장 50개 넓이) 규모의 호수, 숲, 석양, 자연경관을 테마로 하는 저수지로 조성돼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맞통풍 구조가 적용된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실내는 4Bay 판상형 위주 평면을 채택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ㄷ'자 주방을 설계해 주부들의 동선을 배려했으며 전 세대에 팬트리 공간이 제공돼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가운데 안방에는 드레스룸도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남양주 대규모 수준의 단지 커뮤니티시설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커뮤니티시설은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계획돼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양지초, 오남중, 오남고가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의 학세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학원가가 주변에 위치한 교육특화단지로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와 하나로마트도 근처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배후에 펼쳐진 죽엽산과 주금산 등 녹지공간은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입주민들의 여가와 휴식의 공간이 될 전망이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내 오남신도시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재 주택홍보관이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조합원 가입 및 모델하우스 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