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강남ㆍ수원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아레나중고차',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잘 사는 노하우 공개

박태호 2018-04-18 00:00:00

강남ㆍ수원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아레나중고차',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잘 사는 노하우 공개

생애 첫 차를 중고 수입차로 정한 정모씨는 인터넷에서 '아우디A4 중고차'를 검색하던 중 다른 곳보다 700만원 정도 저렴한 매물을 확인하고, 월차까지 써가며 4시간이나 걸리는 중고차 매장으로 달려갔다.

무사고에다 원하던 흰색이어서 당장이라도 계약하고 싶은 심정이었다. 하지만 막상 실물을 보고 나니 딜러는 차가 급발진을 한다느니, 할부 승계를 해야 한다는 등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가 있다며 다른 차를 권했다. 과거에 비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아직도 빈틈을 이용해 허위매물로 고객들을 유인하는 경우가 바로 이런 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 허위 매물은 5~6년전에 비해 대대적인 단속으로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도 교묘한 방법으로 차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소비자는 여전히 피해를 보고 있다.

수입중고차의 경우에는 차량 신차 출고가가 높다 보니, 중고로 나왔을 때 국산중고차 대비해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다. 하지만, 수입차를 중고로 구매할 때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가격이 조금 저렴하다는 이유로 무턱대고 구매했다가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수리비 부담을 떠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강남ㆍ수원ㆍ용인 네티즌이 선정한 중고차매매사이트 고객만족도 1위 '아레나중고차'는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방문 시 1차 점검, 출고 전 2차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고이력 보험조회, 압류 및 저당 조회 혹시 렌트이력이나 법인이력을 확인, 성능점검기록부 확인은 필수다.

일부 부적절한 방법을 통해 사고차를 무사고로 속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딜러를 통해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근래에는 연비 좋은 디젤차량이 인기 있었던 반면에 최근에는 정숙성과 연비까지 생각한 하이브리드 중고차가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본인 용도와 예산에 맞는 차종을 신중히 고려해보고 선택하길 권장한다.

한편, 아레나중고차는 연령, 성별, 목적에 따라 선호하는 인기 차종을 공개했다.미니쿠퍼 클럽맨중고, 컨버터블 중고차의 경우에는 특히 20대 여성 첫차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도 인기 있다. 아우디 A3 중고, A4 중고, A5 중고차, A6 중고차 등 독일 삼사의 경우에는 단연 수입차중 판매순위 1, 2, 3위다.

가격대비 성능 좋은 중고 수입차로는 일본차를 많이 찾는다. 닛산 맥시마 중고, 올뉴 어코드 중고차, 알티마 중고, 큐브 중고차 등이 대표적이다.

연비와 가격까지 합리적인 중고차 폭스바겐 폴로 중고차, 7세대 골프 중고차, 티구안 중고차, 시로코 중고차, 파사트 중고차 역시 판매량이 꾸준하다.

아레나중고차는 강남, 수원, 용인 뿐만아니라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전국 지점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