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진 만큼 본인의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눈성형과 코성형은 조금의 변화 만으로도 첫인상에서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후회로 다가올 수 있는 만큼 병원, 의료진, 수술법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신중한 결정을 필요로 한다.
눈성형과 코성형을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본인의 얼굴에 맞는 수술법과 디자인을 찾는 것에 있다. 유행이란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하기에 당장에 트랜드를 쫓기보다는 본인만의 매력을 찾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좋은 결과와 만족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에 대해 부산 서면 포시즌성형외과의 두 대표 원장은 "코성형의 경우 예전에는 직반버선, 반버선 등 정형화된 모양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제는 이마와 광대라인의 볼륨감, 콧볼의 너비와 콧대의 시작점에 따라 그에 적합한 코성형을 받은 분들이 더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단순히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뿐 아니라 적합한 보형물을 사용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촉감과 움직임이 가능하고 수술로 인한 각종 부작용으로 재수술까지 이어지는 경우를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눈성형 내에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쌍꺼풀수술의 경우 눈꺼풀의 두께와 지방량, 기존 쌍꺼풀라인의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수술법을 택할 필요가 있다. 경우에 따라 눈올림근의 힘이 떨어지는 경우 눈매교정을, 눈꺼풀이 아래로 많이 처진 경우 피부절제를 함께 시행함으로써 또렷한 눈매로 개선시킬 수 있으며, 앞트임과 뒤트임을 통해 눈꼬리의 이상적인 각도를 유지하고 넓어진 가로폭으로 시원한 눈매라인을 함께 연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부산 서면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송경호 대표원장은 "눈성형과 코성형 모두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 부분은 바로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다. 단순히 유명세와 가격에 의존하여 병원을 찾기보다 각각의 수술에 대해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체계적인 진료체제를 갖춘 병원을 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다. 모든 성형술은 개인차에 따라서 수술 후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아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