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와 함께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의 숫자도 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보살피는 '펫팸족'이 중요한 키워드가 되면서, '펫산업'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유용한 애견전문펜션이 주목 받고 있다.
안면해수욕장과 안면암, 백사장항, 안면도자연휴양림, 쥬라기박물관, 꽃지해수욕장, 팜카밀레허브농원 등의 각종 관광지가 가깝게 위치해 있는 안면도 애견전문펜션 골드독펜션이 2018년 4월 신축되었다.
야외수영장은 물론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애견수영장까지 구비된 골드독 펜션은 물놀이 후 드라이룸에서 반려견의 털을 말릴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객실별 개별테라스에서 바비큐타임을 가질 수 있고, 애견카페와 호텔이 있어 사랑하는 반려견과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애견 개별 운동장이 마련돼 있어 넓은 잔디 운동장에서 반려견과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다. 또한 네 개의 독채와 본관에 네 곳의 숙소가 마련돼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방을 선택할 수 있다.
애견동반펜션골드독 펜션 측은 "대부분 숙박시설은 애견출입금지인 경우가 많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애견인들이 많아 골드독펜션을 4월에 신축으로 개장하게 됐다"며, "운동장과 수영장이 구비돼 있어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