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프로의 밀착골프레슨' 방송사 해외골프투어와 차별화된 국내골프패키지투어 인기

이건영 2018-04-16 00:00:00

골프는 더 이상 일부 계층만 즐기는 스포츠가 아니라 누구나 쉽게 입문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자리를 넓혀가고 있다. 여기에는 도심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크고 작은 골프장과 스크린골프장 등 인프라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골프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으면서도 시간, 비용 부담을 줄인 국내 골프투어의 활성화도 한몫 하고 있다.

'골프투어' 하면 보통 JTBC 나 SBS 방송사에서 주최하는 해외골프투어 패키지를 많이 떠올리게 된다. 보통 골프레슨과 실제 경기, 각종 현지 관광까지 패키지로 진행되는 해외골프투어는 하루가 바쁘게 돌아가는 직장인이나 골프레슨에만 집중하고 싶은 초보골퍼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이룸골프아카데미의 국내골프투어와 1박2일 국내골프 패키지의 경우, 이런 해외골프 패키지투어의 아쉬운 부분을 충족시키고자 한다.

'프로의 밀착골프레슨' 방송사 해외골프투어와 차별화된 국내골프패키지투어 인기
사진제공=이룸골프아카데미

경기도 솔트베이CC에서 2018 봄 시즌 국내골프캠프를 개최하고 있는 이룸골프아카데미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골프캠프를 진행했을 때 5박 이상의 시간을 내야 하는 반면, 이번 국내골프투어 캠프는 당일코스, 1박코스 등 짧은 프로그램으로 충분한 밀착 골프레슨이 가능해 해외캠프보다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긴 비행시간과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하면 비교적 가까운 국내골프장서 진행하는 캠프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룸골프아카데미는 지난해 동계골프아카데미를 개최한 결과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피드백을 받아 이번 솔트베이CC에서의 봄시즌 국내캠프를 지난 3월 31부터 시작했다고 한다. 프로의 밀착필드레슨으로 '10타 줄이기'라는 목표를 설정하며 전문성도 키웠다.

특히 이 곳은 JTBC 나 SBS 방송사 골프투어 패키지에 비해 소수정예로 운영되기 때문에 프로골퍼의 맞춤형 골프레슨이 가능하다는 특성이 있다. 방송사 골프투어나 골프캠프 참가자들도 이룸골프캠프의 퀄리티를 매우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JTBC 나 SBS의 방송사 골프레슨의 경우 통상 1명의 프로가 돌아가며 전체 참가자들 봐주는 형태라 밀착레슨으로 보기 어려운데, 소수 그룹레슨이라는 점에서 이룸골프 골프투어캠프의 차별점이 있다는 평이다.

이룸골프 아카데미의 국내골프패키지가 진행되는 솔트베이CC 골프장은 서울에서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1박2일 국내골프패키지 외 당일치기 골프투어 또한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골프투어를 진행했던 담당자에 따르면, 국내골프투어에 참여했던 초보골퍼들의 당일코스 재방문이 꾸준히 늘고있다.

해외골프투어나 골프패키지와 비교해 국내골프투어 시 얻게 되는 시간적, 금전적 절감효과를 생각하고 이룸골프의 맞춤식 골프레슨 적용을 고려한다면 굳이 해외로 가기보다 좋은 이점이 많아 보인다. 국내골프투어 및 프로골퍼의 밀착레슨을 받을 수 있는 골프패키지 문의는 카톡 '이룸골프 아카데미' 또는 이룸골프 아카데미 네이버 카페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