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기운이 완연하다. 봄 기운을 만끽하기 위해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주말여행을 떠나는 이들의 발길이 사뿐사뿐 경쾌하다. 단조로운 일상과 고된 업무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탁 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지가 선호받고 있다.
부산의 광안리도 대표적인 봄 여행지로 손꼽히는 명소다. 낭만적인 밤 바다를 앞에 둔 광안리는 화려한 야경과 버스킹 공연 등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볼거리가 다양하고, 흥겨운 거리 풍경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준다.
사진제공= '찜했어조개' |
제철 해산물로 즐기는 식도락의 기쁨도 놓치면 안된다. 현지인들에게 추천받은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의 경우, 제철 해산물과 조개를 활용한 해물찜을 선보이며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부산 광안리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치즈 해물찜. 커다란 철판 위에 오징어와 가리비, 낙지, 홍합, 조개류 등 제철 해산물과 아삭한 콤나물을 푸짐하게 담고 매콤하게 볶아낸 해물찜은 입맛을 당기고 고소한 치즈도 곁들일 수 있다. 치즈 조개구이, 솥뚜껑 해물찜, 조개찜, 조개탕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도 별미를 자랑한다. 거기다 황태해장국과 부침개, 소라요리 등 맛깔스러운 밑반찬도 푸짐하게 차려져 넉넉한 상차림에 기분이 좋아진다.
"해산물 원산지를 공개해 믿고 드실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습니다. 음식은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본연의 맛을 살리고자 노력했구요.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해물찜을 만들어 누구라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주인장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말이다.
한편, '찜했어조개'는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실내 분위기를 쾌적하게 갖춰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하기 제격이다. 주변으로 관광 명소도 인접해 여행코스를 잡기 좋고.
[팸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