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찾아온 봄철, 주말을 이용해 소중한 이들과 제철 별미를 맛보며 식도락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보양식이라면 장어, 한우, 삼계탕 등이 자주 꼽히지만, 봄철에 제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로 동해안 홍게가 빠질 수 없다.
무엇보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홍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속초 대게 맛집들이 모여 있고 홍게의 주산지로 알려진 속초 동명항을 찾는다면, 매일 갓 잡은 홍게를 판매하는 식당이 즐비해 품질 좋은 홍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사진제공=속초 홍게나라 |
속초 홍게 맛집으로 소문난 '홍게나라'도 그중 하나다. 산지에서 당일 조업한 홍게를 제공하며,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만큼 높은 신선도와 저렴한 가격이 장점으로 알려졌다. 또한, 속초 해변과 영금정을 바라볼 수 있는 멋진 전망도 식도락에 한몫한다.
특히 주인장이 직접 품질 좋은 홍게를 선별하기 때문에 홍게찜의 맛이 한결같다는 평을 받는다. 고온에서 빠르게 쪄낸 홍게는 비린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데, 수족관에서 직접 먹고 싶은 홍게를 고를 수 있어 믿음도 깊어진다.
'홍게나라' 관계자는 "봄철에는 홍게의 수율이 높아 더욱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며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포장, 택배 판매도 진행하니, 집에서도 편하게 홍게를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