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펫인쥬는 강아지 분양, 고양이 분양, 파충류 분양, 조류 및 관상어류 분양을 비롯해 햄스터나 고슴도치, 기니아 피그 등의 소형동물과, 패럿, 프레리 독, 슈가글라이더 등의 특수 동물 분양이 가능하다.
의정부에 설립한 펫인쥬는 서정대학교에서 설립한 학교 기업으로 정직, 신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분양 시 전염병을 포함한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전문 사육사의 관리로 최상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관리 시스템 실행하고 있다.
또한,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 포천 지역의 강아지, 고양이, 특수 동물 분양을 책임지는 펫인쥬는 각 분야별 전문 직원을 배치해 사육 및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기술을 제공하며, 분양과 용품구입, 동물병원, 미용, 호텔 등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췄다.
서정대학교 학교기업 펫인쥬 센터장인 박우대 교수는 "각박한 도심 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동물을 체험하며 분양까지 도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며, "동물 복지를 최우선으로 해 모든 실내 시설을 각 동물의 생태 특성에 맞게 설계했으며, 최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전문화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동물원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도심 속에 설치된 펫인쥬는 교육, 전시, 입양, 치료. 미용까지 모두 한곳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