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턱여드름, 성인 여드름의 하나로 봐야

함나연 2018-04-13 00:00:00

턱여드름, 성인 여드름의 하나로 봐야

턱에 여드름이 심한 경우, 턱에만 여드름이 재발하는 경우는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한다. 턱여드름은 사춘기 때부터 시작된 여드름이 이어진 증상이거나, 성인이 된 이후 새롭게 자꾸 발생하는 경우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문제는 턱여드름이 오랜 시간 지속되는 편이며, 치료하는 데도 시간을 오래 필요로 하고 재발이 쉽다는 것이다. 치료 자체가 어려운데다가, 치료를 오래 해도 재발하기가 쉬워 꼼꼼한 관리 및 재발 방지에 필요한 치료를 해야 한다.

특히 턱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면포성 여드름보다 화농성여드름이 더 많이 발생하며, 또 하나만 있는 게 아니라 여드름이 발생하면 주변 여드름과 자꾸 더해져 크기가 커질 수 있다. 게다가 모낭염 같은 증상이 더해지면 턱 피부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명동역에 위치한 미래솔한의원 명동점 양승인 원장은 "턱여드름은 심리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 호르몬 이상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성의 경우 자궁 내부 기능이 저하되거나 생리불순, 질염,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으로 인해 턱여드름이 심화될 수 있다."고 전했다.

턱에 발생한 여드름은 화농성여드름이 많아서 염증이 심해지면 흉터가 발생하기 쉽다. 또한 목까지 내려갈 수 있으므로 염증약침과 재생침, 초음파관리, 팩 관리 등을 진행하면서 각자 가지고 있는 원인에 맞게 치료해야 한다.

양원장은 "턱여드름은 성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인데, 신체 내부적인 원인이 주로 작용하기 때문에 호르몬 이상 등을 회복하면서 피부 치료를 해야 한다. 특히 여성들은 신체 내부 호르몬 이상 및 배란 장애로 턱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어 호르몬 회복 치료도 같이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