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벗어난 수요층의 눈길이 김포시 등 인근 수도권 도시로 옮겨지고 있다. 편리한 교통 여건 및 정주여건을 갖춘 수도권 인근의 신도시는 서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해 높은 집값에 부담을 느끼는 수요층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
김포시 양곡지구 양곡면 일원 양곡택지개발지구 2개 블록에 조성되는 중소형 아파트인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은 사업지 인근으로 조성되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및 편리한 교통 여건 등으로 인해 도심으로 접근하기 수월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은 2018년 11월 개통 예정을 알리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인근 역세권에 입지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개통되면 김포공항역까지는 약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영등포구청, 여의도 등 주요업무지구로 접근하기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김포한강로와 제2서울외곽순환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해 있어 인근 도시와의 연계성도 높다. 김포 한강로와 제2외각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이로 인해 서울과 도심권으로 출퇴근 해야하는 직장인들의 출퇴근 편의가 개선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 있는 김포한강로와 제2외곽순환도로 이용시 마곡지구 등 강서권은 20분 대, 여의도 20분 대, 강남 40분 대 등으로 접근할 수 있다.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 사업지 인근으로는 편리한 교통 여건 외에도 우수한 학군 및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돼 있다.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으로 종합유통시설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 및 CGV, 메가박스(예정) 등 문화시설과 의료시설 등이 밀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외에도 단지 인근으로 축구장의 약 8배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 근린공원, 수림대 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조성돼 있어 주거 쾌적성도 높다"고 밝혔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는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다. 신양초 병설 유치원, 양곡숲유치원, 신양초등학교, 신양중학교 등의 학군이 사업지로부터 도보 거리에 조성돼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이 뿐 아니라 고등학교 부지가 사업지 인근으로 예정돼 있고 김포 시립 양곡도서관도 가까이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김포 한강 금호어울림은 지하 1층~지상 20층, 2개 단지 11개 동으로 건립된다. 1단지 406세대와 2단지 467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전용면적 59㎡, 77㎡, 84㎡ 등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관계자는 "일부세대에 최대 40㎡의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고 알파룸과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구조 설정이 가능하다"며 "일반분양아파트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되어 있다. 또한 분양자에 한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및 발코니 확장 무료, 계약금 2회 분할로 1차 500만 원 정액제 계약 체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