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아그라는 세계 3대 진미로 유명하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
푸아그라는 트러플과 캐비아와 더불어 세계 3대 진미로 손꼽히는 고급 요리다. 푸아그라는 보통 고급 식당을 의미하는 파인다이닝이나 특급 호텔 요리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으로 여겨지지만 재료만 준비한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색다른 기념일을 위한 홈메이드 푸아그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최상급 푸아그라는 부드러운 버터처럼 풍미가 일품이다(출처=픽사베이) |
푸아그라는 간단히 말해 거위의 기름진 간이다. 거위 한 마리에서 나오는 푸아그라의 양 150g 정도로 소량이며 품질에 따라 a, b, c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최상급의 푸아그라는 부드러운 버터처럼 풍미가 좋다. 푸아그라는 각종 연회나 행사 때마다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프랑스 고급요리의 대명사로, 프랑스 푸아그라가 가장 유명하다.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푸아그라 가격은 인터넷 쇼핑몰 기준으로 145g에 5만 원대다.
▲푸아그라 드 카나르는 오리의 간을 살찌워 만들어진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
보다 저렴한 푸아그라 요리로는 오리에게 옥수수를 잔뜩 먹여 간이 450g까지 나가도록 살을 찌워서 만드는 '푸아그라 드 카나르'가 있다. 오리로 생산하기 때문에 거위 간보다 저렴하게 푸아그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간단하지만 품격있는 홈 파티 음식으로 푸아그라 카나페를 추천한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
간편한 푸아그라 통조림을 활용한 홈 파티 음식 '푸아그라 카나페' 레시피.
*재료: 푸아그라 통조림, 크래커 혹은 식빵, 마요네즈, 설탕, 소금 양파, 버터, 과일잼, 어린 잎 채소
1. 팬에 버터를 두른 후 잘게 썬 양파를 넣고 캐러멜 색이 될 때까지 볶는다.
2. 그릇에 푸아그라, 볶은 양파, 마요네즈 약간,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 푸아그라 무스를 만든다.
3. 크래커에 과일잼을 얇게 바르고 푸아그라 무스를 올린다.
4. 완성된 푸아그라 카나페 위에 어린 잎 채소나 허브를 올려 마무리한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