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미디어>
외장하드, 음향기기 제조사 엠지텍이 2대의 스피커로 구성된 블루투스 스피커 '락클래식 Q8800'을 출시했다.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Q8800은 본체 1대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입체음향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Q8800은 같은 성능의 스피커가 페어링으로 연결되는 2채널 스피커다. 블루투스 4.2 버전과 TWS(True Wireless Stereo) 멀티 커넥팅을 지원하는 진정한 무선 스피커 Q8800은, 충전된 상태의 스피커 2대로 완전 무선 음향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10,050mAh 대용량 LG 정품 배터리가 장착돼 있어, 완전 충전 시 약 40시간 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NFC 기능을 지원해 모바일 기기를 가까이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다.
듀얼 스피커는 스피커 본체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해 단일 본체보다 입체음향 환경 구성에 용이하다. 전원 케이블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가정, 사무실, 상점 등 다양한 곳에서도 배치에 어려움이 없다. 카페에 배치할 경우 저녁에 충전을 시켜두고 다음날 원래 자리에 다시 두면 돼 관리도 간편하다. 넓은 공간이라 해도 총 4개의 우퍼와 4개의 트위터, 2개의 에어덕트 구성으로 최대 400W의 출력을 지원해 충분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블루투스 연결을 비롯해 AUX 단자로 유선 연결도 할 수 있고, USB 포트를 통해 USB 메모리에 담은 음악도 재생할 수 있다. mp3 확장자뿐 아니라 wav, wma, ape, flac 등 다양한 포맷과 고음질 포맷도 지원한다. 최대 128GB 용량의 USB 메모리를 인식할 수 있다. Q8800의 동작 상태는 전면 상단의 LED 라이트로 확인할 수 있고, 각종 입력 포트와 컨트롤 버튼이 있어 조작도 간편하다. 고성능 마이크가 내장돼 있어 음악감상 중 걸려오는 전화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정격 출력은 160W, 지원 주파수 범위는 20Hz~20kHz다.
항상 새로운 시도의 무선 블루투스 제품을 선보이는 엠지텍의 '락클래식 Q8800'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배우 박은별 양의 보도화보와 함께 엠지텍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