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GIS 강남국제학교 Johns Hopkins 영재원과 협약 체결

박태호 2018-04-13 00:00:00

GIS 강남국제학교 Johns Hopkins 영재원과 협약 체결

GIS가 스탠포드 영재원과의 협약 이후, The Johns Hopkins Center for Talented Youth와 협약을 체결하여, 양질의 교육을 근거리에서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본 영재원 수업 중 문학/수학 부분을 GIS의 커먼코어 커리큘럼과 Blending하여, 수학으로 써는 초등 학생부터 중고등 학생에 이르기까지 나이를 넘어선 level별 수업을 진행하며 문학은 "제대로 된 Writing"과 reading을 1:1수준으로 수업한다. 이는 단순 문제 풀이 방식의 선행 학습이 아닌, 특별한 시각과 접근법을 통하여 학생들이 꼭 필요한 Study Skill을 길러 주게 하는 GIS 교육 철학과 맞다.

이와 같은 성과를 이룬 GIS는 GIS 죽전/강남 캠퍼스 중,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GIS강남국제학교가 2018년도 새로운 학기를 위한 신입생을 모집함과 동시에, 스탠포드 영재원을 초1~중2를 대상으로 언어영역, 수리영역 부분 총 2분야의 수업을 교사, 학생 1:6의 비율로 매주 2회 오픈 한다고 전했다.

스탠포드 영재원은 27년 전부터 스탠포드 대학에서 학문적 능력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의 다각화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며, GIS 강남국제학교는 International School로써의 Stanford OHS(영재원의 고등학교 졸업장 이수 프로그램)의 지정 시험 감독기관이며, 매년 아이비 리그에 졸업생 총 60명 중 약 40%가 입학하는 본 프로그램에 총 4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스탠포드 영재원 프로그램은, '영재를 키우는 목적'이라기 보단, 'Study Skill'의 점진적 배양이 가장 큰 목적이다. 이를 시행하는 GIS는 미국 서부 교육인증위원회(WASC: 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최종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는 대한민국 전체에서 외국인학교, 국제학교를 포함하여 24개의 학교가 존재한다.

WASC로 인하여 GIS는 다양한 영어권 학교로의 학점 전환이 인정이 가능하며, 미국 대학 및 전세계(독일 & 유럽)에 있는 대학 진학 시 별도의 검정고시 없이, 학교 성적표와 졸업장 만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GIS는 미국 전역에서 도입하고 있고, 미국수학능력시험(SAT, ACT)에도 출제가 반영되는 Common Core Standard를 따르고 있으며, Common Core Curriculum 교과서를 도입하여 그 내용을 수업에 반영하여 프로젝트 수업을 하고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Life Skill의 배양에 주력하고 있다.

GIS에 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우선 각 학년별 영어와 수학 능력을 알아보는 입학테스트와 영어 에세이, 그리고 교장 또는 교감이 직접 진행하는 영어 인터뷰를 통과해야 한다. 이에 더해서 지난 3년간의 학교성적표와 영어과, 수학과 교사 두 명의 추천서에 나타난 학생의 수학 능력과 인성을 많이 반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