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소비가 트랜드로 떠오르면서 중고차 거래가 증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자동차 이전등록 현황' 자료를 보면 지난 2016년 2월 기준으로 이전 등록된 중고차는 모두 28만 3875대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 기록했다.
하지만 중고차 거래가 늘어나면서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을 이용한 중고차매매 사기도 증가하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관계자는 "중고차 거래를 할 때는 믿을만한중고차매매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허위매물에 속지 않으려면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자신이 구입하려는 차의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이력과 성능 상태 점검기록부를 직접 살펴 부품에 문제가 없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원더풀카 관계자는 "자동차민원대국민포털과 스마트폰 앱 '마이카 정보'를 확인하면, 중고차 매매업자 명의의 중고차는 동의 없이도 세부 정비 이력을 조회할 수 있다"면서 "사전에 꼼꼼히 확인 해 보고 믿을만한 딜러에게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는 초보자도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자동차 진단 평가사 자격증을 보유한 딜러가 상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벤츠 c클래스, e클래스 중고차, 아우디 a4, a5, a6 중고차 등의 수입중고차와 기아 올뉴카니발, 스포티지, 쏘렌토, k7, k5 중고차 등의 국산 중고차 등 23,000대 이상의 실매물을 취급하는 원더풀카는 중고차를 찾는 전국의 고객들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신한은행 제휴 공식 파트너 딜러를 맺어 금리 할인 혜택을 시행해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고객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중고차 구매 시 신한 마이카 상품을 통해 고정금리에 추가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