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즙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몸의 붓기를 빼준다(출처=픽사베이) |
SNS에서 유명한 쇼핑몰 모델이 호박즙 다이어트 및 붓기 효과를 공개하면서, 호박즙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오래전부터 호박은 성형수술 붓기를 빼주고, 몸에 독소를 배출해주는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제대로 알아보자.
점점 나이가 들수록 멍 자국이 자주 생기고, 감기 등 질병 회복 속도가 저하되고는 하는데 이것은 모두 세포 노화 때문이라고 한다. 호박 송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세포 노화를 방지해주고 활성산소를 없애는 효과를 준다. 특히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박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한데, 비타민 B는 만성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지방이나 단백질을 활동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면서 간 해독,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열랑은 100G에 27kcal로 매우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에도 좋다. 특히 옥수수수염과 한약재 등을 달이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붓기를 뺴주는 효과가 있어 쌍수 붓기에는 호박즙을 먹기도 한다.
늙은 호박 속 들어있는 섬유질은 혈액 속 끼어있는 기름때와 콜레스테롤 제거에 매우 탁월하며 혈액순환이 원활 해질 수 있게 돕는다. 만약 임신 중 호박즙 복용을 생각 중이라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 후 먹는 것이 좋다.
▲집에서 간단하게 호박즙을 만들어 보자(출처=픽사베이) |
생각보다 간단하다. 늙은 호박의 씨를 발라낸 후 뜨거운 물에 삶고 끓여준다. 푹 삶아 진후에 면포에 넣고 즙을 내어주면 된다.
시중에는 무첨가 호박즙부터 사과 향료를 첨가한 호박즙까지 다양한 형태의 호박즙이 나와있다. 네이버 랭킹 순(판매량과 관계없음)으로 김재식 호박즙, 임블리 호박즙 등이 있다.
[팸타임스=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