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 중고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일부 비양심 업체들은 중고차매매사이트에 시세보다 월등히 낮은 금액의 허위매물, 미끼매물을 올려 소비자들을 유인하여,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높은 금액의 중고차 강매하는 사례가 발생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AS조은카는 중고차 허위매물근절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피해를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AS조은카는 전국 각지에 직접 방문하여 중고차를 최고가에 매입하여 자동차 성능 점검, 차량 시운전 등을 마친 후 판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허위매물이나 불량매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 여러 업체를 확인하여 차량연식, 성능점검표, 주행거리, 관리 상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중고차량의 경우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AS조은카는 7·8·9등급저신용자전액할부, 개인회생자전액할부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자체 할부 시스템을 이용한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저신용자의 경우 할부를 받아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 딜러가 제시한 이자가 너무 높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며 "너무 높은 이자는 가계 경제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정확하고 안전한 거래를 원칙으로 중고자동차 매입 및 매매를 진행하고 있는 AS조은카는 수원, 인천, 김포, 서울 등지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매장 방문 시 전문 딜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예산 대비 성능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AS조은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 등의 모든 서비스는 AS조은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