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 차보다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중고차 허위매물 등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 사례도 적지 않아 중고차 구매를 할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중고차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먼저 중고차 시세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해당 차량에 대해 안전점검은 어떻게 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중고차의 명확한 시세가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도 있어, 같은 차종, 주행거리여도 시세가 제각각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할 때 판매자 정보 차량정보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허위매물에 대한 피해를 입지 않고 현명한 구매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측은 고객들을 위해 매입되는 차량을 직접 확인 할 뿐 아니라 오랜 정비경력을 바탕으로 하여 꼼꼼히 정비한 이후에 판매하고 나서도 A/S를 해주는 등의 사후관리를 원칙으로 믿을만한중고차를 판매하고 있다.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측은 "허위매물이 많이 없어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피해를 입는 소비자분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본사는 소비자들이 허위매물에 현혹되지 않도록 도우며 매입부터 차량을 꼼꼼히 정비하여 사후관리까지 보장되는 믿을만한 중고차를 팔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 구매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여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