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 화장품전문가 양성교육 앞장선다

함나연 2018-04-10 00:00:00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 화장품전문가 양성교육 앞장선다

화장품의 경우 다양한 피부와 특성을 가진 사람들이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과 맞는 화장품 사용이 중요해지고 있지만, 평범한 일반인이 판단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에서는 올바른 화장품을 처방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화장품회사 취업 도움과 검증된 화장품학원과정을 정착하기 위해 화장품 전문가 자격증을 개설했다.

맞춤형 화장품 처방 전문가는 고객의 피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까지 관리하는 전문가이다. 그를 위해 고객의 나이와 성별, 피부이력과 특성뿐만 아니라 성격, 선호도, 건강상태까지 살펴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 식별 과정을 거쳐 개인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화장품을 제안해주는 전문인력이다.

이를 취득하게 될 경우 피부와 화장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화장품의 오남용을 예방하고 국민의 피부 건강을 보호하는 검증된 화장품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의 화장품교육은 식약처의 인증 하에 실시하는 화장품 전문가 2급, 1급, 그리고 강사 자격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화장품강사의 경우 협회장인 양일훈 박사가 직강을 진행하는 뷰티 상담학, 30년 화장품 관련 강의기법 노하우 전수 교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방에서도 전국 각 지회를 통해 똑같은 교육 내용을 지회장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현재 건국대, 차의대, 한성대, 성신여대 등의 화장품 관련 대학에서도 '화장품 처방학'이라는 과목이 개설되어 협회 교육이 전수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약은 약사에게 화장품은 화장품 전문가에게'라는 슬로건 아래 전 국민이 안전하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화장품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맞춤형 화장품 처방 전문샵 창업, 화장품회사 취업, 화장품 학원 강사 및 대학교 교수 등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