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셔터스톡) |
과일이나 채소의 착즙 주스를 일정 기간 동안 마심으로써 체내의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디톡스 요법의 일종인 '클렌즈주스'는 일명 '해독주스'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과일을 갈아 마시거나 즙을 내서 주스 형태로 섭취하면 어떤 점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일까? 다양한 과일 주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신선한 주스는 체내의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음식의 소화를 돕는다. 다이어트 과일주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진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 좋다. 또한 과일을 직접 갈아서 생과일쥬스로 마시면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간편하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
▲사과즙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효과적이다(출처=셔터스톡) |
사과즙은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는 칼로리가 적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사과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촉진해 대장암을 예방하고 변비에 효과적이다.
▲포도즙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출처=셔터스톡) |
포도즙은 비타민A,B,B2,C,D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또한 포토 껍질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촉진시켜 각종 암 예방에 좋다. 그 외에도 이뇨 작용을 돕기 때문에 혈관 내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사과당근주스는 과일주스 궁합이 좋은 레시피 중 하나다. 사과와 당근을 1:1 비율로 넣고 갈아낸 당근주스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좋고 당도가 낮아 다이어트용으로 마실 수 있다. 딸기바나나주스는 딸기의 상큼하고 신 맛과 바나나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바나나와 비타민C 함량이 높은 딸기를 함께 갈아 마시면 피부 미용에도 좋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