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고차 관련 금융사고들이 발생하면서 중고차 구매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많다. 바가지 요금으로 손해 볼 것 같은 불안, 사고 차량을 구매할 가능성, 불친절한 딜러들에 의한 손해 등 불안 요소가 많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안 요소를 줄이고 중고차를 편안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는 몇 가지만 면밀히 따져보면 중고차 구매도 보다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전한다.
첫 번째, 가장 중요한 허위매물에 조심하라는 것. 허위매물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차량을 온라인이나, 전단 등 홍보 매체를 통해 저렴하게 포장하여 판매하고, 실제로 고객에게는 이런저런 이유로 가격을 올리거나, 타 매물로 유도하는 방식, 실제로 해당문제 때문에 여러 매스컴을 통하여 중고차구매의 문제점이 들어난 적도 빈번히 일어났다. 전국실매물중고차를 판매하는 공식딜러나 공식상사를 통해 성능점검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차 가격이 비쌀수록 좋은 차량이지만 차량의 상태를 꼼꼼히 살피는 부지런함이 있어야 한다. 자동차가 가격이 비쌀수록 좋은 성능을 가지는 것이 당연한 일이지만, 같은 차량이라도 운전습관, 사고유무, 차량의 관리 상태, 소모품의 교체 등 꼼꼼하게 살펴보면 가격이 저렴하지만 좋은 차량을 발견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셋 째, 지인에게 사는 것이 매매상사에서 사는 것보다 안전하지만 구매 방식이나 인계절차 등 복잡한 것이 싫다면 전문업체와 상담하는 것도 방법. 정말 믿을 만한 지인이라면 구매해도 되지만, 보통의 경우 내가 원하는 차량과 원하는 옵션 그리고 구매 방식, 출고 이후 인계절차 등이 복잡하기 때문에 공식 매매딜러들을 통해 알아보는 것도 좋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구매 이후 일정 기간 무상 AS와 무상 부품교체 등의 혜택이 있는 업체를 찾아보라는 조언이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는 정확하고 진실성 있는 영업 스타일로 수원을 포함하여 여러 경기권(안양, 안산, 인천, 용인, 천안 중고차 등)에서 상담을 받기 위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수원중고차'원더풀카'는 약 2만대 이상의 실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또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 '원더풀카'에서는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한은행 제휴 공식 파트너 딜러를 맺어 금리 할인 혜택을 시행해 중고차전액할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원더풀카는 신한 쏠편한마이카(신한 써니마이카) 상품을 통해 고정금리 최저 4.0%에 추가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더풀카'에서는 BMW,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 미니와 같은 다양한 수입중고차와, K3, 아반떼, 크루즈, K5, SM5 등의 국산중고차,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국내 경차 중고차까지 살펴볼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