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 떠나는 봄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유채꽃, 벚꽃 등 활짝 핀 봄꽃과 아름다운 경치, 지역의 특산물과 다양한 체험, 즐길 거리가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 속초로 떠나보자. 굳이 속초 가볼만한 곳 리스트를 준비하지 않아도 좋다. 동명항, 영금정, 등대 전망대 등의 아름다운 경관의 명소와 더불어 최근에는 설악 트릭미술관, 다이나믹 메이즈 등 관광지들이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속초 여행코스에서는 맛집 탐방도 빠질 수 없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신선한 해산물, 자연산 활어회, 고소하고 담백한 동해안 대게 등 지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로 식도락을 누릴 수 있는 매력이 있다.
사진제공=비치대게직판장 |
현지인들에게 추천받는 동명항 입구 속초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의 경우, 매일 속초 앞바다에서 조업한 최고급 대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선주 직판점이라는 특성으로 미식가들의 눈길을 끈다. 직접 어선을 운영하며 잡아 올린 대게라 신선도와 품질이 뛰어나며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가격이 저렴하다는 평을 받는다.
대게를 주문하면 제철 활어회와 물회, 해산물 스끼다시가 서비스로 차려져 여행객들의 입가에 미소부터 선사한다. 거기다 참소라, 새우, 메추리알, 오징어순대, 만두, 튀김 등 밑반찬은 셀프바를 통해 먹고 싶은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 마음까지 흐뭇해진다.
"무엇보다 대게 품질이 좋습니다. 거기다 킹크랩, 랍스타, 붉은대게, 털게 등 다양한 게찜 메뉴도 별미구요." 속초 맛집 미식 여행객의 평이다. 1층 수족관, 2층과 3층 레스토랑을 갖춘 '비치대게직판장'은 큰 홀과 가족실, 다인실, 내실 등을 마련해 가족 외식은 물론 다양한 모임 장소로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