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소재 고기집 '화약통'에서 아침식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침식사를 위해 화약통에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인당 주류 1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동탄 맛집으로 자리 잡으며 반송동, 남광장 일대에서 회식장소로 이름을 알린 화약통은 최근 변화하는 회식 트렌드를 반영해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아침 회식장소를 찾는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입장이다.
가족외식부터 직장인 회식, 각종 단체모임에 이르기까지 여러 사람이 모여 밥을 나누는 한국인의 회식 문화를 논할 땐 고깃집을 빼놓을 수 없는데, 특히 돼지고기는 한국인의 1인당 육류 소비량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다.
특히 화약통에서 맛볼 수 있는 약돌 돼지고기는 문경의 특산물인 '거정석'이 섞인 사료를 먹고 자라며 게르마늄, 셀레늄, 홀뮴 등 약돌에 함유된 유효성분에 의해 많은 질병이 예방되어 항생제 등의 약품 사용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필수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섭취 시 면역기능 증진, 중금속 배출 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선 생삼겹살, 항정살, 목살, 가브리살 등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다. 700도 가량의 화덕에 초벌 후 내오는 고기는 빠르게 익혀 먹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약돌 돼지고기의 쫄깃한 육질을 살리면서도 고온으로 육즙을 가둬 풍부한 맛과 식감을 전달한다.
업체 관계자는 "어디를 가나 삼겹살, 목살 등을 판매하는 고깃집은 많지만, 한 번을 먹더라도 가장 품질 좋은 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을 방법을 고민했다"고 전했다.
식당 내부는 약 90명 정도 수용 가능한 넓은 공간으로 이뤄져 있어 커플 데이트장소부터 가족외식 장소, 직장인 회식, 동창회 등 각종 단체 모임장소로도 적합하다.
아침 회식 이벤트 문의 및 예약 관련 문의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화약통'으로 연락하면 된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