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많은 여행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특히 전남 여수는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한 곳으로 꼭 한번 가보면 좋은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여수에서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데 그 중 해상 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로 바닥이 강화유리로 만들어져 있어 발 아래로 보이는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
여수 돌산대교는 밤이되면 조명이 켜지고 주변 여수항의 야경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어두운 밤바다 위에 50여 가지의 색상으로 연출되는 조명이 시선을 사로잡아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를 다 보고 난 후에는 여수돌산대교맛집, 여수엠블호텔맛집, 여수케이블카맛집 등을 찾아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이 여행의 코스라고 할 수 있는데 돌산대교로 유명한 여수 돌산읍에 위치해 있는 여수맛집 원조대교회센터를 찾아가보면 좋다. 원조대교회센터는 대교횟집, 원조대교회센터, 원조대교횟집 등으로도 불리고 있지만 모두 같은 곳이다.
여수횟집 중에서 관광객보다도 시민들에게 더욱 유명해 여수시민이 인정해서 관공서나 시민들이 더 많이 찾고 있는 여수돌산대교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자연산 회로 다른 횟집보다도 양이 푸짐하고 신선한 것이 큰 특징이다.
여수대교회센터에서는 바다가 보이는 뷰로 노을 지는 돌산대교를 바라보면서 식사를 하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원조대교회센터 관계자는 "신선함과 푸짐한 먹거리로 오랜 시간 여수 횟집으로 여수시민 뿐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먹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