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로 인기 있는 석촌호수 벚꽃축제(출처=셔터스톡) |
지난 5일 열려 이번 주말 벚꽃 개화 절정을 맞을 것으로 보이는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석촌호수는 가장 유명한 '서울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여의도와는 다르게 호수의 로맨틱함이 더해져 데이트코스와 인생사진 스팟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850만 명의 방문객이 몰린 석촌호수 벚꽃축제 일정 및 관련 정보를 알아보자.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개최된다(출처=셔터스톡) |
2018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 5일부터 13일까지 송파구 잠실로 석촌호수 수면부대와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린다. 서울의 대표 봄축제로 자리매김한 석촌호수 벚꽃축제에서는 벚꽃콘서트, 벚꽃영화제, 벚꽃마켓, 벚꽃푸드트럭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유료 프로그램 이용료 외에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석촌호수는 동호보다는 서호 쪽으로 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롯데월드 매직 아일랜드와 어우러진 석촌호수 서호의 동화 같은 벚꽃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석촌호수 서호로 가는 법은 지하철 2호선 잠실역 3번 출구나 8호선 석촌역 8번 출구로 나오는 것이 가장 빠른 경로다.
석촌호수 근처 주차장은 잠실역에서 가까운 교통공원길 노상공영주차장과 예진빌딩 부설주차장이 있다. 노상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1시간 기준 3,000원이고, 하루 최대 부과요금이 24,000원이다. 예진빌딩 부설주차장은 1시간 기준 2,50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하다.
무료주차를 원한다면 일요일과 공휴일에 무료로 개방되는 주정차 무료 허용 구간을 참고하자. 주정차 허용 구간 위치는 '서울시 송파구 방이 2동 65-3번지'로,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만 무료로 허용된다.
축제기간 중 석촌호수 벚꽃축제 관련 리플릿, 전단지, SNS 쿠폰을 지참해 카페나 음식점 등 석촌호수 맛집 할인이벤트 참여매장에 제시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잠실동, 방이동, 송파동, 삼전동, 석촌동 등 석촌호수 근처 약 60여개의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할인업체 리스트는 송파구 문화관광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