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123RF) |
다이어트를 할 때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식사를 건너 뛰는 사람들이 있다. 대부분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다.
아침에 바쁘게 출근을 해야 하는 직장인이라면 아침식사를 커피 한 잔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무리 적은 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아침식사를 반드시 하는 습관을 들이는 편이 좋다.
우리의 두뇌 회전을 위해서는 아침식사가 꼭 필요하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 학교나 직장에 간다면 가벼운 음식을 먹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아침식사 메뉴는 복잡하거나 무겁지 않아도 된다.
(출처=픽사베이) |
아침에 식사를 할 시간이 없다면 간단한 메뉴를 정해보자.
예를 들어 오트밀을 먹는다면 소금 한꼬집과 계란 후라이, 후추, 치즈를 뿌려 맛을 더한다.
우유와 퀴노아로 죽을 만들어 견과류를 토핑해도 좋다. 이것은 하루 종일 당신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아침식사다.
아침용 머핀을 먹어도 좋다. 간단한 머핀 믹스를 사서 계란, 시금치, 베이컨, 치즈 등을 넣고 전날 구워두면 다음날 아침 손쉽게 머핀을 먹을 수 있다.
혹은 주말에 만들어 두고, 냉장 혹은 냉동해뒀다가 아침에 데워서 먹으면 간편하다.
(출처=플리커) |
아침식사로 고체를 먹기가 힘들다면 액체로 된 아침식사를 해 보자. 스무디는 건강하고 좋은 아침식사 대용 음식이다.
바나나, 두유, 요거트 등에 초콜릿 또는 바닐라 맛이 나는 단백질 파우더를 추가해 다양한 영양소를 챙긴 스무디를 만든다.
그릭 요거트나 우유,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로 스무디를 만들어도 좋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