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힐링 포레스트' 타운하우스가 쾌적하고 독립적인 주거 공간을 준비하여 선착순 분양을 시작한다.
전 세대 남향배치로 분양 평수는 112평에서 115평으로 전용면적 97평에서 99평 앞마당은 70평이고 건축면적은 31평에서 32평으로 1층 사용면적이 18평에서 20평, 2층면적 13평 다락방(옵션)13평으로 기본2층에서 3층까지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건축된다.
총 23세대로 5가지 타입이며 개별등기로 분양이 진행된다. 개인의 생활패턴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고 다른 타운하우스에 비해 마당이 넓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오산 '힐링 포레스트' 타운하우스의 내부구조는 A타입의 1층 18.6평으로 주방, 거실, 안방, 화장실 2(안방, 게스트) 다용도실, 보일러실 등으로 구성되며 2층은 13평으로 큰방, 작은방, 가족실, 화장실과 6평의 테라스 3층은 다락방 13평으로 넓게 사용 가능하다.
2층으로 건축 시에는 3층은 올라갈 수 있는 옥상으로 시공된다. B타입은 1층 18평으로 주방, 거실, 안방, 화장실 2, 다용도실 2층은 13평으로 큰방, 작은방, 가족실, 욕실과 화장실, 6평의 테라스 3층 다락방으로 13평으로 설계되었다.
입주민 전용 차량차단기와 단지 내 경비실, CCTV, 택배보관함 설치로 거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고 태양광 발전기를 세대별 개인 주차장 위에 시공해 주택외관을 더욱 깔끔하게 조성한다. 난방방식 또한 주택 건축 시 난방용 온수파이프 위에 에코온돌매트를 시공해 열효율에 최적화할 예정이며, 에코온돌매트는 시멘트 바닥의 인장 강도를 향상시켜 크랙을 방지하고 겨울철 결로현상과 열골현상에도 강해 건축자재로 실제 난방비의 통계 결과 20~35%의 절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LG창호의 3중 창호 시스템으로 시공해 냉난방의 효율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교통환경으로 올해 완공을 앞두고 있는 오산역 복합환승센터가 4km의 위치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용이하며 오산IC 역시 10분가량의 거리에 있어 서울 및 주변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동탄생활권을 차량으로 10~15분 거리로 이동이 가능하며 새로 들어설 예정인 세교2신도시의 바로 옆에 조성되어 향후 가치상승이 클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오산 힐링 포레스트' 는 오산에서도 중심 지역 인근에 위치해 많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5km 내외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롯데시네마가 위치해 있어 쇼핑, 문화생활이 가능하며 5.5km 거리에 오산시청이 있어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다. 인근에 어린이집과 오산초등학교와 가수초등학교가 있기 때문에 유아 및 어린 자녀들을 양육하는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등, 하교시킬 수 있다.
현재 24세대를 선착순 분양 준비 중이며 입주시기는 2017년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