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서울 근교 내집 마련의 기회 '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

박태호 2018-04-02 00:00:00

서울 근교 내집 마련의 기회 '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

최근 서울을 벗어나 경기, 수도권 지역으로 유입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기업 입주가 본격화되고 있는 서울 마곡지구는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하여 오는 2019년까지 100여개 기업이 입주 예정으로 이에 따르는 상주인주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공급 예정인 주택은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마곡지구보다 저렴하면서 마곡지구와 같은 생활권인 김포 풍무 지역이 마곡 대체 주거지로 평가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 정유경 과장에 따르면 "김포시는 최근 정부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비규제 지역이지만 교통개발과 교육여건, 생활인프라 등이 구축되어 있다"고 전했다.

'김포 풍무 꿈에 그린 유로메트로'는 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로 8.7km 정도 떨어져 있어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고, 여의도역까지는 18.5km로 20분대면 도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또한 검단 신도시가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5호선이 연장될 전망이다.

그렇게 되면 검단신도시 바로 옆에 위치한 풍무동은 더블역세권이 된다. 2018년 11월 개통확정인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이 들어서면 두 정거장 승차 후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서울에 직장을 둔 실수요자라면 서울을 벗어나 교통과 주거환경을 누리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내 집 마련의 기회 또한 가능하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유현초∙풍무중이 단지 앞에 위치해 있으며,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및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위치했으며, 차량 5분거리에 홈플러스와 CGV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점도 오픈(예정)을 앞두고 있다. 김포시청, 우리병원 등 생활 편의 시설 또한 우수하다. 단지 앞 약 2만평 근린공원 조성과 단지 내 풍부한 녹지조성과 산책로는 북유럽 스타일의 조경시설과 함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단지 내 유럽형 주거단지로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은 물론,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저택을 기본 콘셉트로 삼았다. 광장의 주축을 따라 흐르는 수로 잔디마당과 수목이 특징이다.

단지 내부에는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고려한 다양한 시설이 갖춰진다.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 에어로빅, 댄스)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공용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조성된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1차 계약금 정액제로 중도금 대출 부담이 없이 잔금은 입주 시 납부하면 된다. 현재 34평형은 마감됐고 39평 462세대를 분양 중이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아파트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담당자 지정 예약제로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다. 전화 예약 시 기다리는 시간없이 모델하우스 관람과 상담이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