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복부의 지방을 빼려면 식단에 변화를 줘야 한다"(출처=123RF) |
하복부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보편적인 관심사다. 많은 사람들이 하복부 지방을 빼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궁금해한다.
어소리티뉴트리션의 CEO이자 영양전문가 크리스 군나르는 과체중이 반드시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하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건강에 이롭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복부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인 고단백 다이어트와 이에 맞는 운동법을 소개했다.
▲"고단백 식이요법은 허기를 줄이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킨다"(출처=픽셀스) |
군나르는 하복부의 지방을 빼기 위해 식단에 변화를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복부 살을 빼기 위해 계란, 생선, 해산물, 콩류, 고기, 유제품, 단백질이 풍부한 통곡물 같은 고단백 식품을 많이 먹으라고 제안했다.
고단백 다이어트 허기를 60%까지 줄이고 하루에 신진대사를 100kcal 증가시키며 칼로리 섭취를 440kcal까지 줄인다.
고단백 음식을 충분히 먹지 못한다면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도 좋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식욕이 떨어지고 기분이 상쾌해진다. 야채와 과일, 귀리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먹어야 한다.
설탕은 안 먹는 게 낫다. 시중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식품에 첨가된 정제 설탕은 간에 과당을 과다하게 공급해 장기가 지방으로 변하게 한다. 설탕은 간과 배에 지방을 증가시켜 신진대사에 해로운 영향을 끼친다.
▲"설탕은 안 먹는 게 낫다"(출처=페어차일드 공군 기지) |
복부 지방을 뺄 수 있는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는 어렵다. 심지어 크런치 같은 뱃살을 빼는 데 목표를 둔 운동도 말이다.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아랫배를 가늘게 하기 위해서는 전신 운동을 하면 된다.
건강전문사이트 피트니스블렌더는 복부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긴장 완화 운동을 제안했다. 하지만 복부 운동에만 초점을 두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피트니스블렌더는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하고 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라고 충고했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