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안락한 수면, 불면증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가능해

위아람 2018-03-29 00:00:00

안락한 수면, 불면증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가능해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에 필수적이다. 전문가들은 매일 밤 7시간에서 9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해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매일 밤 잠을 잘 자지 못한다.

우리 식단을 바꾸는 것을 포함해 수면을 개선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다. 여기에 불면증에좋은 몇 가지 음식이 있다.

1. 키위

이 과일에는 비타민 C와 E, 세로토닌과 엽산이 들어 있어 우리가 밤에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콩류 및 콩 관련 식품

두부와 같은 식품은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키도록 돕는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다.

3.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임상 수면 의학 잡지에 발표된 한 연구는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은 원기를 회복시키고 서파수면과 관련이 있다. 더 많이 먹을수록 더 잘 잔다"라고 보고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중에는 아티초크, 퀴노아, 콩이 있다.

4. 체리주스

어떤 사람들은 밤에잠이안올때 체리주스를 마신다. 체리주스는 연구를 통해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5. 요구르트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는 우유와 같이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6. 아몬드 등 견과류

당뇨와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수면 조절 호르몬인 멜라토닌 성분으로 인해 수면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수면을 유발하는 특성을 지닌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

7. 카모마일 차

수면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카모마일 차는 졸음을 촉진하고 스트레스성불면증의 증상을 완화하는 아피게인을 포함하고 있다.

8. 등푸른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등 등푸른생선은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하고 수면을 개선하는 비타민 D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팁은 더 있다. 더 안락한 수면을 원한다면 적절한 음식을 먹는 것과 함께 자기 전에 전자기기 사용을 피하고 커피를 마시지 않는 등 전반적인 생활 양식도 개선해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